나의 장점입니다.

◼ 앞에서 정리한 것과 같이 저의 프로그래머 생활은 다울소프트라는 대표적인 e-Learning 기업과 함께 하였습니다. 최초의 테스팅 솔루션, 최초의 문제은행 시스템의 산파 역할을 수행하여 온 저는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잘 파악하고 있으며, 앞으로의 기술적 발전과 더불어 패러다임의 변화까지 선도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이 있습니다. 

◼ 그 어떤 분야보다도 변화가 빠른 IT 업종에서 다울소프트 한 회사에서 오랫동안(8년 2개월) 근무한 것이 지식 및 기술의 협소함을 초래할 수 있다는 단점으로 지적받을 수 있겠으나, 누구보다도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 종합 솔루션의 개발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이루어봤다는 점에서 단점을 무시할 수 있는 최대의 장점으로 찬사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. 

◼ 종합 솔루션의 전과정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다시한번 업그레이드한 곳이 제이니스(9년 2개월)입니다. 단순 기능 목적의 솔루션을 시장 1 등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두번째 경험은 너무나 짜릿하고 즐거운 것이었습니다. 

◼ 매사에 긍정적인 마인드로 임하는 것을 첫 번째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. 그래서 제 e-mail ID 가 우하하(woohaha)입니다. 

◼ 가장 보편적이면서도 가장 달성하기 어려운 덕목이 최선과 책임감이라고 생각합니다. 이 부분에 있어서는 제 스스로의 평가뿐만 아니라 타인의 평가에서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러할 수 있음을 자신합니다. 

◼ 프로그래머로서 팀을 구성하여 일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팀원간의 의사소통, 팀장의 역할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해왔습니다. 그 고민들은 점차 팀장으로서의 역할범위가 넓어질 때마다 현실화되는 문제들을 맞닥뜨리고 해결해 나가면서 성숙된 팀장으로서의 능력을 키워왔습니다. 그 결과 팀원과 함께 몸을 부대끼면서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팀장이야말로 가장 바람직한 팀장이 아닐까 하는 나름대로의 소신을 갖게 되었습니다. 

◼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눈에서 빛이 나고, 일의 능률도 최고를 기록합니다. 프로그래머라는 직업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일입니다. 후배들에게도 진정한 즐거움이 무엇인가를 느낄 수 있게 도와주고자 합니다. 간혹 단호하다 싶게 느낄 수도 있겠지만 모두에게 공정한 기회를 베풀고 그 기회를 잘 살리는 후배에게 아주 많은 칭찬을 해주고자 합니다.


© 2024 woohahaApps, Inc